오늘은 비트코인이 7천만원에서 7천3백만원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수의 알트코인들은 하락하고 있고, 소수의 알트코인들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일부 급등 하고 있는 코인도 있고 하락하는 코인들도 있습니다.
#12월 7일 코인 상승률 순위
DFI가 현재 엄청난 상승을 하고 있네요.
#거래대금 TOP5 코인 순위
1.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은 최초로 구현된 디지털 자산입니다. 발행 및 유통을 관리하는 중앙권력이나 중간상인 없이, P2P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이 주체적으로 화폐를 발행하고 이체내용을 공동으로 관리합니다. 이를 가능하게 한 블록체인 기술을 처음으로 코인에 도입한 것이 바로 비트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개인과 사업자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식당, 아파트, 법률사무소, 온라인 서비스를 비롯한 소매상들이 포함됩니다.
비트코인은 전날대비 1.64% 하락하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보면 10월에 상승, 11월에 상승후 하락, 12월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2. #샌드박스(SAND)
샌드박스는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인 SAND를 사용하여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게임 내 경험을 만들고 보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가상 세계 입니다. 플레이어가 디지털 자산(Non-Fulgible Tokes, NFT)을 생성하여 마켓플레이스에 올리고, 드래그 앤 드롭 하여 샌드박스 게임 메이커로 다양한 게임 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는 전날대비 5% 하락하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보면 장기적으로 횡보하다가, 10월 말부터 급등, 11월에는 급등후 하락, 12월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3. #이더리움 (Ethereum, ETH)
이더리움은 블록체인에 기초해 다양한 앱 개발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며, 여기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 또한 같은 이름으로 통용됩니다.
1. 플랫폼: 이더리움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모든 것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거래 기록뿐만 아니라 탈중앙화 앱(DAPP)들을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플랫폼은 프로그램된 계약을 정확히 실행하도록 설계된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2. 화폐: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이용되는 디지털 자산으로, DAPP을 만드는 개발자들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필요로 합니다.
이더리움은 2월초, 140만원에서 5월 중순 510만원까지 안정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10월에는 상승, 11월에도 상승후 하락, 12월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금일은 전일대비 2~3% 하락하고 있습니다.
4. #리플(XRP)
리플코인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입니다. 이 코인을 매개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합니다. '리플 프로토콜'이란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RTS)’으로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플은 전날대비 3% 하락하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보면 10월에는 상승과 하락, 11월에 상승후 하락, 12월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5. #디센트럴랜드(MANA)
디센트럴랜드는 가상현실 부동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코인은 디센트럴랜드 플랫폼에서 가상의 부동산을 매매하는 데 활용됩니다. 최근 VR 시장이 급격히 커지면서 가상의 부동산을 매매하고, 개발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탈중앙화 플랫폼인 만큼 콘텐츠로 발생한 수익은 수수료 없이 콘텐츠 제작자가 모두 가져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는 전날대비 5% 하락하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보면 장기적으로 횡보하고 있다가, 10월 말부터 급등후, 11월에 상승, 12월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일대비 상승률 순위
1.에스티피
2.룸네트워크
3.리퍼리움
4.스택스
5.모스코인
등이 상승하고 있네요.
오늘의 코인 뉴스
NFT 언급만 돼도 관련주 급등…버블 논란 여전, 제도 정비 필요
NFT가 뭐길래 이렇게 ‘난리’가 난걸까. NFT(Non Fungible Token)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뜻한다. 토큰마다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이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한 가상자산이다. 위변조, 복제가 불가능해 디지털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인증서’ 역할을 한다. 이 같은 희소성 덕분에 NFT가 투자상품으로서의 가치를 지닐 수 있게 됐다. (매경이코노미)
셀시우스 CEO "비트코인, 내년 2분기 전 14만달러 찍는다"
비트코인(Bitcoin, BTC)이 하루 만에 20% 가깝게 급락하며 5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지만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셀시우스 네트워크(Celsius Network) 최고경영자(CEO) 알렉스 마신스키(Alex Mashinsky)는 "비트코인이 내년 2분기 이전에 14만 달러의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코인리더스)
‘악몽의 토요일’ 비트코인 20% 급락, 증시와 함께 꺾일까
비트코인 가격이 며칠 새 20% 넘게 폭락하는 등 요동치고 있다. 지난주 하락세를 보인 해외 증시와 동조화를 보이고 있다. 금리 인상 우려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 현상으로 주식과 코인 같은 위험자산에서 자금이 빠져나가면서 대세 하락장이 오는 게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국민일보)
금융위 사무관도 빗썸으로..코인 업계 이직 '러쉬'
금융위원회 현직 사무관이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으로 이직하기 위해 사표를 냈다. 금융위 소속 공무원이 가상자산업계로 자리를 옮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암호화폐업계 호황과 금융당국의 인사 적체 문제가 맞물리면서 허리급 공무원들의 이탈이 가시화한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경제)